본문 바로가기

답장해주는 남자

[답장해주는남자] 데이트룩, 남자가 좋아하는 옷 스타일은?

답장해주는 남자#9



음... 오피스룩이 

성의가 없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제가

좋아하는 여친룩부터

알려드릴게요.


저 역시 남자이기에

예쁜 여자가 이상형이지만, 
특히 똑똑한 여자를 

이상형으로 생각해요.

그래서 그 똑똑한 여자
중에서도 자신의 일에
대해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커리어 우먼
이미지가 있잖아요?

그런 이미지에 걸맞는

오피스룩 또한 

좋아해요.

여자분들 중에
남자가 제복을 입거나
수트를 입은 옷차림을
좋아하는 분들 
계시잖아요.

여자분들이 제복 
페티시가 있는 느낌이라면 
남자들은 오피스룩 
페티시가 있는 것 같아요.


이걸 페티시라고 하니까
좀 이상하게 들릴 수는
있는데, 그 옷을
입었을 때 주는 느낌을
좋아하는 거죠.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은 구두와 H라인 치마.


또 이런 오피스룩의
치마는 무릎정도나
무릎보다 살짝 아래인
짧지 않은 치마죠.

그런데 모든 남자들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려워요.

A님의 일터가
오피스룩을 원래 입을
수밖에 없는 직종이고,
썸남을 소개받았다고 하면


그때 어떤 옷 스타일을
입으면 좋을까 고민하지
마시고 데이트 약속을
저녁 시간대로 잡으세요.

A님이 오피스룩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 대요.
그러면 저는 솔직히
옷 스타일 같은 거 
고민하지않고 자연스럽게
그 남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회라고 봐요.

그리고 남자들 중에
오피스룩을 입었다고
싫어하는 남자는 없어요.

물론 오피스룩이 약간
무거운 느낌은 있어요.
하지만 제가 뭐라고 했죠?
퇴근하고 만나면

'일하고 와서 어쩔 수 없었구나'

라는 명분이 생기잖아요.

그래서 음..
저는 A님이 썸남이
만나자고 할 때, 소개팅이
잡혔을 때.

어떤 옷차림이 좋을지
모르겠다면 그냥 퇴근 시간에
맞춰서 본 다음
오피스룩을 보여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

뭐 오피스룩은 오피스룩인데
데이트할 때 남자는 어떤
옷 스타일을 좋아하냐고
물으시는 거라면

A님의 나이대는 제가
잘 모르겠지만 하나의
포인트를 기억해두셨으면
좋겠어요.

남자는 스무살을 먹으나,
서른살이나.. 다 똑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집중해야 할
포인트는

너무 과하지도,
너무 단정하지도 않은
조화로운 스타일입니다.

딱 특정을 지어서 말씀
드리기는 어려워요.

 

예를 들어

 

위에는 셔츠를
입고 아래는 너무 짧지
않은 치마를 입고 적당한
힐을 신으세요.

 

라고 말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셔츠 종류
치마 종류
심지어 신발 종류까지
수십가지에요.

그래서 구체적으로
예를 들기 어렵지만
그래도 말씀드리자면...

위에가 좀 라인이 드러나는
옷이라면, 가슴이나 옆구리
라인이 드러나는 셔트라면

하의는 짧지 않은 치마를
입는 거죠.
기장감이 있는 단정한
치마를 입어야 상의와
매치되고 과하지 않게
보여요.

이때는 신발 역시
단정한 게 좋겠죠.

이런식으로 매치를
하는 거예요.
이해가 가시나요?

 




답장해주는 남자 속  
사연은 메일/전화 상담과  
일체 관련이없으며 
여러분이 공감하실만한 사연을 
상상해 픽션으로 제작한 내용입니다.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