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심리

[연애 상담]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드는 생각 3가지



남자들이 모든 걸 
다 똑같이 느끼지는
않겠지만. 3가지 상황별로
정리해서 설명해드릴게요.


궁금하시다면...

연애 고민 상담  
시작할게요 
:) 

 



'진짜?'
'이거 실화야?'

 


좋아하는 여자에게

고백받았을 때

남자라고 특별히

다르지 않아요.

 

솔직히 말하면
기분.. 째져요.

ㅎㅎ


남자들은 괜히
그런게 있어요

'그래도 고백은
남자가 해야지~'

여사친과 얘기하든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보든 남자가 멋있게
고백하는 방법이 많지

여자가 먼저 나한네
고백할거라는 생각은
잘 안하죠.

 

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여자가 나한테
먼저 고백한다?


유니콘을 만난

상황이라고 할까요?

예상치 못한 상황이니
더 큰 매력으로 다가오죠.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좀 그렇지 않아요?'

'고백은 여자가 받는 게
아닌가요?'

이런 생각을 하실 수도
있겠지만 부디 그 생각은
잠시 넣어주세요.

여자든 남자든
고백받으면 기분 

좋은 건 똑같아요.

그로인해 여러분을 쉽게
보거나 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남자는 어차피
다른 쓰잘데기 없는 일로
당신의 매력을 평가절하할 걸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한테 고백했는데
싫어한다? 매력없다고
여긴다? 그건 그냥
그 사람이 자존감이
너무 낮을 가능성이 커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그 남자가
여러분을 좋아한다는 확신이
든다면 먼저 고백을 했을 때
감동이 밀려올 거예요.

연애의 처음을
아주 훌륭하게 시작하는 거죠.




내가 여자로 보지 않았던
여자가 나한테 고백을 하면..

좀 부담스럽죠.


당연히 부담스러울뿐더라
당황스럽고 이걸 어떻게
애둘러서 좋게 거절하지?
이런 생각을 가장 많이
할 거예요.



쉽게 설명을 드리면
여자랑 남자가 썸을
타는데 감정의 농도가
다를 때가 있잖아요.

여자는 남자를
좋아해요.
남자가 내일 당장
고백해도 받아줄 수 있죠.

하지만 남자는 아직
알아가는 단계, 막 시작된
상황이라고 여기는 거죠.

그러니까 아직은
이 여자와 사귄다는 
생각을 잘 안해본 상태에서
고백을 받았을 때 드는
생각?!

한마디로..

 


굉장히 복잡하다.

단순하게 좋다 나쁘다의
감정이 아니라 
이성적으로 계산이 먼저
드는 게 사실인 거 같아요.

이 계산의 의미를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는 마세요.

무슨 계산이냐면
내가 고백을 받아주고
여자랑 사귀었을 때
행복할까, 아닐까에 대한
계산이니까요.

여러분과 아직 3~4번 정도
만났을 때라고 가정할게요.
감정을 크게 키워가지
않은 상태인 거죠.

그럼 그때 당연히
여러분을 더 알아가고 싶겠죠.
물론 여러분을 만난 그 4번 모두
즐거웠지만 그래도 사귐을
결정하는 건 또 다른 문제니까요.

만약 제가 그 상황이면
이런 생각이 들 것 같아요.

'어떡하지? 나는 아직
사귈 정도는 아닌데
확답을 주지 않으면
어장으로 보일 것 같아.'

'하지만 나는 어장을
치고 싶진 않고, 잘해보고
싶은데 딱 결정을 내리기에는
아직 섣불러.

애매하게 질질 끌자니
상대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잖아요.

복잡한 생각이 많이
들어요.

그래서 저는 내가 좋아하는
남자가 나를 좋아한다는
확신이 딱 들었을 때
고백하는 게 좋다고 봐요.

세 번째 경우의
수만 조금 조심하셨으면
좋겠어요.

만약 상대가 
당신을 이성으로 좋아한다고
하고 고백도 먼저 하겠으니
기다려 달라고 했는데...
정작 고백은 하지 않는다면?

세 번째 경우의 수가 되겠죠.

남자가 뭔가 질질 끌고
내가 고백한 다음에
사귀는 게 아니라 
자신의 상황을 늘어놓으며
여지는 두되 사귀는 건
아직 어렵다는 듯이 군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아직 사귈만큼 좋아하지
않는 거예요.

이분법적으로 
나를 좋아한다 아니다로
나누지는 말고

연애는 늘 타이밍이 

중요해요.


둘의 마음이 맞을 때.

고백은 그때를 기다렸다가

하는 걸 추천드려요.


궁금한 게 있거나 더 알고 싶은
이성의 심리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여우신의 모든 글은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www.youtube.com/watch?v=1qTWs5Fx_Vg&list=PLBuQclhTcL8xLyHpCHe6rr6OGS9GXw_n3&index=198